20대 자동차 보험료 평균과 싸게 드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자동차를 운전하다보면 아무리 조심하더라도 사고가 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자동차보험은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다면 무조건 가입해야하는 의무 보험입니다.
보험료가 아무리 비싸더라도 가입을 해야합니다. 보험료를 보면 나이가 어릴수록 비싸집니다. 특히 20대 초중반은 가장 비싼 보험료를 내야합니다.
20대 자동차 보험료 평균
19살 수능이 끝난 겨울방학 때 운전면허를 많이 딸겁니다. 부모님의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사람들은 20살부터 차량을 운전합니다.
20살 자동차 보험료 평균은 300만원입니다. 보통 250만원에서 400만원 사이입니다. 20대 자동차 보험료 평균 중에서 가장 비쌀 때입니다.
사고없이 운전을 하는 경우 경력을 인정받아 보험료가 낮아집니다. 만 26세가 넘기 전까지는 보험료기 비쌉니다.
만 26살이 지나기 전까지는 납부해야할 보험료에 할증이 붙습니다. 최대 40%까지 붙기때문에 다른 나이대 보험료보다 비쌀겁니다.
27살부터는 평균적으로 120만원이 됩니다. 30살이 넘어가면 무사고 기준으로 100만원 아래 수준으로 됩니다.
어릴수록 차량 운전 경험이 적기때문에 사고 위험이 높습니다. 특히 운전을 하고 1년이 지날 때가 자동차 사고 위험이 가장 높습니다.
조심해서 타서 무사고 경력이 높아지고 나이가 높아지면 자동차 보험료가 급격하게 낮아집니다. 40대는 평균 보험료가 50만원 내외입니다.
50대가 넘어가면 다시 보험료가 비싸집니다. 신체 나이가 올라가면 젊을 때처럼 반응도 못하고 시력도 안좋아지기 때문입니다.
20대 자동차 보험료 싸게 드는 방법
자동차를 운전하면 여러가지 유지비가 들어갑니다. 기름값, 부품, 세금 등이 매년 지속적으로 비용으로 나갑니다.
보험료를 싸게 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20대 자동차 보험료를 부모님 밑으로 가입하는 방법입니다.
부모님 명의로 된 보험과 차량을 20대인 본인이 운전을 하는 것입니다. 자동차보험을 가입할 때 가족한정 특약이나 본인 운전자 지정을 하면 됩니다.
그러면 가입경력이 인정되면서 나중에 본인 명의로 가입할 때 보험료가 저렴해집니다.
두번째는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가입입니다.
설계사를 거치지 않고 인터넷 다이렉트 보험을 가입하면 20%까지 저렴하게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가입할 때 여러가지 특약을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블랙박스, 대중교통 할인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