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실 냄새 제거 방법 BEST 4

화장실 냄새 제거 방법 BEST 4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더운 여름철이 되면 화장실 냄새가 심해집니다. 아무리 청소해도 어디선가 쿰쿰한 냄새가 날 때가 있습니다.

방향제나 향초 등으로 화장실 냄새를 감출 수는 있지만, 직접적인 원인을 제거하지 않으면 계속해서 냄새가 생겨날겁니다.

화장실 냄새 원인으로는 하수구, 욕조 배수구, 세면기, 양변기, 환풍기가 있습니다.

화장실 냄새 제거 방법 BEST 4

1. 화장실 환기시키기

화장실 냄새 제거를 하기 위해서 주기적으로 환기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욕실을 사용 후 환풍기를 키거나 창문을 열어 깨끗한 공기가 들어오게 합니다.

화장실 냄새 제거

화장실에 습기가 차면 곰팡이가 생기면서 냄새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화장실 하수구 청소

화장실 하수구에서 냄새나 벌레가 올라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화장실 하수구 청소

베이킹소다, 식초를 준비합니다. 청소하고 싶은 하수구에 베이킹소다를 뿌린 후 식초를 부어주면 거품이 생겨납니다.

10분 정도 기다렸다가 뜨거운 물을 부어주면 하수구의 붙어 있는 이물질이나 찌든때가 제거됩니다.

레몬으로도 화장실 하수구를 청소할 수 있습니다. 하수구에 레몬즙, 식초, 찬물을 섞어 부으면 냄새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3. 변기 청소

변기 청소를 주기적으로 하지 않으면 암모니아 냄새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화장실 청소할 때 변기를 빼고 청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변기 청소는 간단합니다. 락스나 변기 세정제를 부어줍니다. 그리고 솔로 찌든 때들을 없앤 후 변기물을 내려줍니다.

4. 제습제 사용

화장실은 습기가 많은 공간이라서 곰팡이가 자주 생길 수 있습니다. 제습제를 배치해서 화장실 습기를 낮출 수 있습니다.

제습제는 물을 흡수하도록 만든 건조제로, 화장실뿐만 아니라 신발장, 옷장 등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포스팅들을 알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