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출고 조회 방법 4단계을 알아보겠습니다. 현대자동차 신차를 구입하려면 먼저 계약부터 해야합니다. 계약금 10만원을 걸면 차량 구매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신차가 내 앞으로 오기까지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현대자동차 출고기간은 몇주부터 몇달까지 길어질 수 있습니다. 계약한 내 차가 언제 출고되는지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현대자동차 출고 조회 4단계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 출고와 탁송 업무는 현대글로비스가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현대글로비스 물류 사이트를 통해서 출고일과 차량의 현재 상태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조회를 하기 위해서는 계약번호를 알고 있어야 합니다. 계약번호를 입력해서 출고가 언제되는지 조회할 수 있습니다.

1. 현대글로비스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2. 상단에 고객센터로 들어가서 신차배송조회를 선택합니다.
3. 담당자 문의 연락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측에 신차 배송정보 조회 버튼을 클릭합니다.

4. 계약자 이름, 계약번호, 회사 구분을 입력하고 조회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차량 계약 관련 정보와 차량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차량 기초정보에 고객 성명, 지점 명, 영업직 사원, 차종, 계약 번호, 출고일, 출고센터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차량 정보에는 현재 상태, 현재 위치, 종전 위치, 도착 예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계약 날짜만 나오는 경우 아직 차량이 생산 전이라는 뜻입니다. 그래서 출고일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모바일로 현대자동차 출고 조회를 하는 경우 마이현대 어플을 설치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차량을 판매한 영업 담당자 연락처가 있다면 직접 전화해서 출고일을 문의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를 통해서 조회하거나 영업 담당자를 통해서 알아보거나 편한 방법을 선택하면 됩니다.
차량 인수 시 주의사항
차량을 인수 할 때 외관과 기능을 체크해야 합니다. 그리고 문제를 확인했다면 인수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문제가 없다면 차량 인수증에 사인을 해서 계약을 마칠 수 있습니다. 간혹 차량 인수증에 먼저 사인을 한 후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인을 했다면 차량 교환이나 환불이 어려워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인수증 사인을 하기 전 차량을 검수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