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수구 냄새 차단 제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싱크대, 화장실, 주방, 베란다 등 집 안 곳곳에 하수구가 있습니다. 하수구를 일정기간 사용한 경우 이물질이나 때가 붙으면서 냄새가 생길 수 있습니다.
손이 닿지 않는 깊숙한 곳부터 생기는 냄새이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청소를 했다고 해도 하수구 냄새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4가지 방법으로 배수구에서 나는 냄새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하수구 냄새 차단 제거 방법
1. 베이킹 소다
베이킹 소다는 친환경 세제로 불리며, 많은 양을 써도 안전합니다. 그래서 왠만한 집에는 베이킹 소다를 구비하고 있을겁니다.
베이킹 소다와 식초를 하수구에 부어줍니다. 그러면 화학작용이 일어나면서 거품이 생겨납니다.
30분 정도 기다렸다가 뜨거운 물을 부어주면 하수구 찌든 때들이 벗겨나갑니다.
베이킹 소다와 식초는 하수구가 막혀있을 때 사용해도 좋습니다.
2. 과탄산소다
과탄산소다는 산소계 표백제의 주요 성분입니다. 과탄산소다로 세탁 시 표백, 얼룩제거의 효과가 있어서 청소 용도로 많이 사용됩니다.
냄새가 나는 하수구에 과탄산소다를 뿌립니다. 그리고 뜨거운 물을 부어 줍니다. 거품이 올라오면서 하수구 냄새 제거가 됩니다.
물로 한번 헹구고, 칫솔이나 솔로 닦아주면 배수구를 더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습니다.
3. 하수구 냄새 차단 트랩
하수구 트랩을 사용하면 냄새 역류를 막을 수 있고, 여름철 벌레들이 하수구로 들어오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하수구 트랩은 물은 내려 보낼 수 있지만, 냄새와 벌레들이 못올라가게 하는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인터넷 쇼핑물, 다이소, 대형 마트 등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4. 하수구 청소 업체 이용하기
청소 전문업체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하수구와 연결된 배수시설이 개인이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로 발생하는 냄새라면 전문가를 부르는 것이 좋습니다.
청소 업체와 상담을 통해 원인과 해결 방법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