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맵 운전점수 초기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티맵을 실행하고 차량 운전을 하면 점수와 데이터가 누적됩니다. 운전점수를 올릴수록 여러가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혜택은 보험료 할인입니다. 자동차보험을 10% 내외를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비용으로 치면 20만원 정도 계산됩니다. 과속이나 급감속을 자주 하다보면 운전점수가 많이 감점됩니다. 감점된 운전점수는 다시 올리기가 힘들어서 차라리 초기화를 한 후 처음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티맵 운전점수 초기화
운전점수만 따로 초기화 하는 서비스는 없습니다. 그래서 초기화를 하기 위해서 티맵을 탈퇴하고 다시 재가입하는 방법을 사용해야 합니다.

티맵 회원탈퇴 방법은 간단합니다. 앱을 실행하고 메뉴 우측 하단에 마이로 들어갑니다. 사람 모양의 아이콘을 선택하고 하단을 보면 회원탈퇴 문구를 볼 수 있습니다.
회원탈퇴를 진행하고 다시 재가입을 합니다.
또다른 방법은 카라이프 서비스만 탈퇴하고 재가입하는 것입니다. 카라이프 서비스를 탈퇴하고 다시 가입해도 티맵 운전점수 초기화가 됩니다.
티맵 운전점수 올리기
Tmap 운전점수는 최근 주행거리 500km단위로 하나의 구간을 정하고 최대 6개 구간의 점수를 기반하여 계산됩니다.
운전점수 기준은 과속, 급과속, 급감속, 야간 주행입니다. 이 4가지만 조심한다면 운전점수가 내려갈 일은 없습니다.
티맵 주요 감점요인은 과속과 급가속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야간운전에서 과속이나 급감속을 한 경우 주간에 운전하는 것보다 더 큰 감점을 받는다고 합니다.
감점 요인들을 보면 시내주행보다는 고속도로 주행에서 점수를 올릴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시내주행에서는 티맵을 끄고 고속도로에서 티맵을 키고 주행하면 점수 올리는데 도움이 됩니다. 실제로 과속과 급감속만 신경 써서 티맵 운전점수 100점을 찍는 분들도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