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에 좋은 음식 TOP 10

탈모에 좋은 음식 TOP 10을 알아보겠습니다.

탈모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식습관과 생활 습관 개선이 있습니다.

탈모의 원인은 보통 호르몬 문제라고 합니다. 하지만 영양 결핍, 스트레스, 발열 등의 이유로도 탈모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탈모의 진행을 늦추기 위해서는 꾸준히 관리하는 것이 최선입니다. 이미 탈모가 진행 중이라면 두피 환경을 개선해줄 탈모 샴푸나 탈모 증상을 완화시켜주는 탈모약을 찾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탈모 증상이 있는 사람이라면 탈모에 좋은 음식과 피해야할 음식을 가려 먹는 것이 좋습니다.

탈모에 좋은 음식 TOP 10

1. 검은 콩, 검은 깨

탈모에 좋으 음식

검은 콩에는 아르기닌, 시스테인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모발을 성장시켜주며, 두피의 혈액순환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불포화지방산, 비타민 E 성분은 두피에 영양공급의 역할을 해줍니다.

검은 깨의 함유된 단백질은 머리카락의 주성분인 케라틴의 원료입니다. 불포화지방산, 아미노산, 철분, 비타민 B1, B2가 풍부해 모발 건강에 좋습니다.

2. 해조류

미역이나 디시마, 김과 같은 해조류는 탈모에 좋은 음식입니다. 요오드와 칼슘이 풍부하며, 이 성분은 모발의 성장을 도와주고 모근을 튼튼하게 해줘서 탈모를 예방합니다.

요오드 성분은 부족하면 갑상선 호르몬 이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갑상선 기능 저하는 탈모, 과도한 피로, 우울증을 유발합니다.

3. 아몬드

탈모에 효과 있는 아몬드

아몬드의 한줌정도에 8mg의 비타민 E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E는 혈관 내 활성 산소를 제거하고, 혈액 순환을 촉진해 모낭에 영양이 원활히 공급되도록 도와 탈모를 예방합니다.

아몬드 한줌은 30g으로 약 23알정도 됩니다.

또한 아몬드에는 모발의 성장을 촉진시키는 비오틴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있습니다. 탈모말고도 치매예방에도 효과적인 음식입니다.

4. 시금치

시금치 100g에는 2.6mg의 철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철분은 혈액 속에서 산소를 운반하는 헤모글로빈 구성에 기여해 모낭 세포를 활성화시키는 촉진제 역할을 하기 때문에 탈모에 좋은 음식입니다.

비타민 A와 비타민 C는 모발성장을 자극하여 모발 탈락을 방지합니다.

5. 녹차

탈모에 좋은 차

녹차는 탈모에 좋은 차입니다. 찬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섭취 시 몸의 열을 내려줍니다. 두피 열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됩니다.

두피열이 있다면 각질이나 피지가 과다하게 분비되어서 탈모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녹차의 카테킨 성분은 유전성 탈모의 원인인 모낭효소를 억제해줍니다.

6. 계란

계란에는 비오틴 성분이 풍부합니다. 비오틴은 근육, 모발을 비롯해서 인체를 구성하는 단백질의 대사 과정에 관여합니다.

계란에 함유되어 있는 비오틴 성분은 머리카락의 주성분인 케라틴 단백질 합성을 촉직시켜줍니다.

달걀 100g을 섭취하면 일일 비오틴 섭취 권장량의 70%을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7. 연어

연어

연어에는 오메가 3와 시스틴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시스틴 성분은 모발, 손발톱, 피부를 구성하는 케라틴 단백질 합성하는데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오메가 3는 탈모 치료에 이용되는 주요 영양소이며, 모낭과 두피를 건강하게 해줍니다.

8. 당근

당근에는 베타카로틴과 비오틴 성분이 풍부합니다. 두피의 세포가 손상되는 것을 예방해주며,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줍니다.

9. 견과류

견과류 중 아몬드는 비타민 E 성분이 풍부합니다. 비타민 E 성분은 혈액순환을 활발하게 만들어 모낭에 영양공급을 해줍니다.

해바라기씨의 셀레늄 성분은 모낭 세포 회복, 모발 성장 촉진, 노화 예방 등의 효능이 있습니다.

10. 생선

머리카락은 단백질로 만들어져있습니다. 건강한 머리카락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이 도움이 됩니다.

주의해야할점은 고지방은 피해야합니다. 고지방 음식은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증가시켜 탈모 증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생선은 지방이 적으면서 단백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탈모에 좋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