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안심케어 후기/장단점 정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쿠팡에서 노트북이나 핸드폰, 모니터 등 전자기기나 가전제품을 살 때 안심케어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쿠팡 안심케어란 전자기기나 가전제품을 구매할 때 일종의 보험을 드는 것입니다. 쿠팡 자급제 핸드폰을 사는 이유는 알뜰통신사로 가입해서 저렴하게 이용하기 때문입니다.
알뜰폰으로 쓰게된다면 보험을 가입할 수 없기 때문에 안심케어 보험을 가입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쿠팡 안심케어 2가지

쿠팡 제품 결제창을 보면 위 사진처럼 안심케어 적용여부를 물어보는 것을 본적이 있을겁니다.
쿠팡 안심케어는 2가지가 있습니다.
1. 휴대폰용 파손보험(손상케어)
휴대폰을 안심케어로 구매한 경우 최대 2년동안 파손에 대해 보장됩니다. 베이직 플랜을 제외한 나머지 플랜은 총 보상금액 한도 내에 횟수 무제한으로 보상을 해줍니다.
고객 과실에 대한 파손은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A/S 후 보장해줍니다. 단 핸드폰이 고장난 후 사설업체에서 수리 및 교체를 받은 경우 보상을 받을 수 없습니다.

플랜은 4가지가 있습니다. 월 보험료와 보상한도는 기종과 관계없이 동일합니다. 보험료 납입기간은 일시납입니다.
휴대폰용 파손보험은 고객의 과실로 인한 파손이 보장되며, 액정 수리비가 비싼만큼 가입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2. 가전 제품케어보험
안심케어로 구매한 가전제품은 3년 또는 5년의 기간동안 손상에 대한 보장이 제공됩니다.
플랜별 각 총 한도금액 내 횟수 제한없이 보상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고객의 과실로 인한 파손은 보장되지 않습니다.
내가 만약 노트북을 떨어뜨리거나, 충격으로 고장을 낸 경우 보험의 혜택을 받지 못합니다.

가전 제품케어보험은 휴대폰용 파손보험과 달리 고객 과실에 대한 보상이 없습니다. 하지만 제조사의 보증기간을 최대 5년까지 연장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비싸고 고장나기 쉬운 제품을 산다면 안심케어를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몇번 수리만 하더라도 가입 비용을 훨씬 넘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