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택시 예약,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옛날에는 무조건 콜택시를 전화해서 불러야 했지만 요즘은 카카오 어플을 통해 쉽게 택시를 부를 수 있습니다.
핸드폰에 카카오택시 어플만 있다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본인의 위치를 gps로 자동 입력되기 때문에 도착지만 설정하면 택시를 부를 수 있습니다. 택시를 호출 할수도 있고, 예약, 블루, 자동 결제, 쿠폰 등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택시 예약하기
카카오택시 예약 기능은 서울, 경기, 인천, 부산, 경남 지역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지역은 아직 예약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1. 홈 – 택시 클릭

2. 홈 화면에서 예약 클릭

3. 편도 선택 후 시간 설정 후 선택 완료 클릭
편도와 대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편도는 택시를 타고 목적지 가는 것입니다. 대절은 택시 한대를 일정시간동안 빌려타는 것입니다.

4. 출발지와 도착지를 설정합니다. 최대 5군데까지 경유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주의사항으로 20kg 이상의 짐이 있는 경우 기사가 승차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취소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장기적으로 차량이 필요하거나 빌리고 싶다면 쏘카나 장기 렌트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카카오택시 사용법
카카오택시 사용법 중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은 콜택시를 부르는 기능일겁니다. 앱스토어나 구글 플레이에서 카카오택시 어플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1. 카카오택시 어플을 설치 후 실행합니다. 홈 화면에서 택시를 클릭합니다.
2. 출발지와 도착지를 설정합니다.
3. 일반호출을 선택하고 결제 여부를 선택합니다. 예상 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호출하기를 클릭하면 출발지 주변에 있는 택시에게 호출을 합니다.
5. 카카오택시 출발지는 gps을 통해 자동으로 설정됩니다.
호출하기를 누르면 가까운 거리에 있는 택시 기사님부터 콜 요청이 전달됩니다. 만약 없다면 점점 먼 거리의 택시 기사님께 호출 요청이 갑니다.
호출이 잡히면 호출한 택시가 어디있는 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택시 기사님께 목적지가 자동으로 전달되기 때문에 탑승 후 목적지 위치를 따로 알려줄 필요가 없습니다. 만약 카카오택시 이용 중 물건을 두고 내리거나, 불편 사항이 생긴다면 고객센터를 이용해서 해결하세요.
카카오택시 예약과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