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렌트카 가격표 비교, 비용 및 단점 정리

장기렌트카 가격표 비교, 비용 및 단점에 대해서 정리해봤습니다. 차를 오랫동안 운전해야하는 사람이라면 장기렌트카에 대해서 알아보고 있을겁니다.

장기렌트카 장점은 뚜렷합니다. 자동차 보험과 세금 비용을 내지 않아도 내는 점입니다.

남이 타던 차를 계약하기 싫다면 차량의 색상부터 옵션, 트림 등을 직접 선택하여 신차로 계약할 수 있습니다.

렌트기간은 1개월부터 5년까지 계약이 가능합니다.

장기렌트카 가격표 비교

장기렌트카 가격표

쉐보레 스파크, 기아 모닝, 현대 캐스퍼 등의 경차같은 경우 월 대여료가 20만원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장기렌트카 가격비교

기아 k3, 아반떼 등의 준중형 차량같은 경우 월 대여료가20만원대입니다.

장기렌트카 단점

k8, 그랜저, 제네시스 g80 등의 차량은 월 대여료가 30~40만원대 정도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운전자의 나이, 연간 주행거리, 보증금, 선납금, 이용기간, 차종에 따라 장기렌트카 비용이 달라집니다.

다나와자동차 홈페이지에서 장기렌트카 가격비교가 가능합니다. 장기렌트 장단점과 혜택으로 이용자는 매년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만큼 렌트업체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장기렌트카 가격표 비교를 한 후 계약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월 2~5만원 차이라도 전체 계약기간을 생각하면 적지 않은 금액입니다.

관련 포스팅들을 참고하세요.

장기렌트카 장점

1. 저렴한 초기비용

신차나 중고차를 구매하기 위해서는 초기비용이 필요합니다. 차량 자체의 비용도 들어가고 보험료와 취등록세까지 내야합니다.

하지만 장기렌트카는 초기비용이 들어가지 않습니다.

장기렌트 계약을 하면 월 렌탈료만 지급하면됩니다. 만약 렌탈료를 줄이고 싶다면 보증금을 내면 됩니다.

2. 무보험료

자동차 보험료가 없습니다. 매년 70~100만원 정도의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운전 경력이 없거나 사고 경력이 있는 사람이라면 보험료가 비싼 편입니다.

하지만 장기렌트카 보험료는 렌탈비에 포함되어있습니다.

장기렌트카 사고가 난다 해도 개인명의가 아니기때문에 보험료 할증이 없습니다.

3. 신용등급 이상 없음

차량을 구매할 때 일시불로 구매하지 않는 이상 자동차 대출을 이용할겁니다. 그 과정에서 신용등급의 변화가 생깁니다.

하지만 장기렌트카는 대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신용등급이 하락하지 않습니다.

다만 렌트카 대여를 위한 자격심사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신용조회 이력은 남게됩니다.

4. 차량 관리

차량을 관리하는 것은 생각보다 힘든 일입니다. 주기적으로 엔진오일이나 타이어 같은 소모품을 사용해줘야합니다.

장기렌트카 정비서비스를 가입하면 주기적으로 렌트카 업체에서 차량 관리를 해줍니다. 소모품에 대한 비용을 아낄 수 있습니다.

5. 감가상각

신차를 살 때에 비해 중고차로 팔 때는 절반도 안되는 가격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장기렌트카 이용 시 차량 감가상각에 대한 위험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장기렌트카 단점

1. 하, 허, 호 번호판

길거리의 차량 번호판을 보면 하, 허, 호로 시작하는 번호판을 본 적 있을겁니다. 이 번호판은 렌트카 번호판입니다.

렌트카 번호판은 인식이 안좋았지만, 이용자가 많이진만큼 안좋은 인식이 많이 없어졌습니다.

2. 중도해약 시 위약금

중도에 해약하고 싶은 경우 위약금을 내야합니다. 초기비용이 적다는 장점이 있지만 중간에 계약을 해지하고 싶은 경우 위약금을 내야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가입자의 소득수준에 맞는 차량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 보험경력 단절

렌트사에서 보험 가입을 해줘서 개인 자동차보험 경력이 쌓이지 않습니다.

운전경력이 짧아 높은 보험료를 내야하는 사람이나, 사고를 내서 보험료가 인상되는 경우 장점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오랫동안 무사고 운전 경력이 쌓인 사람에게는 단점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