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 스토리 캡쳐/게시물 캡쳐 알림 여부 확인하기

인스타 스토리 캡쳐/게시물 캡쳐 알림 여부 확인하기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인스타그램을 키면 사진이나 영상을 올리거나, 다른 사람들이 올린 스토리나 게시물을 볼 수도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올린 스토리나 게시물을 저장하고 싶거나, 공유하고 싶은 경우가 있을겁니다. 그럴 때는 핸드폰 캡쳐 기능을 사용하거나 인스타그램 내 있는 캡쳐기능을 활용할겁니다.

그런데 캡쳐를 하면 상대방에게 알림이 간다는 말이 있습니다. 그래서 인스타 스토리 캡쳐 시 알림이 어떻게 가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인스타 스토리 캡쳐/게시물 캡쳐 알림 여부

인스타 스토리

인스타 스토리는 상단에 동그랗게 표시되어 있으며, 24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24시간이 지나면 하이라이트 보관함으로 이동되며, 이 때부터는 조회기록이 남지 않습니다.

인스타 스토리 캡쳐

누가 읽었는지 방문기록이 남지만, 인스타 스토리 캡쳐를 하더라도 알림은 가지 않습니다.

만약 조회기록도 남기고 싶지 않다면 염탐 사이트를 이용해보세요.

인스타 게시물

인스타그램 팔로우한 사람들이 사진이나 영상을 올리게 된다면 본인 피드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다른 사람 인스타 게시물을 캡쳐하거나, 스샷을 찍더라도 알림이 가지 않습니다. 만약 좋아요, 댓글 같은 활동을 한다면 상대방에게 알림이 갑니다.

돋보기 모양으로 클릭하면 볼 수 있는 인기있는 게시물이나 추천 게시물 역시 동일합니다. 캡쳐 알림은 가지 않으나, 댓글이나 좋아요 활동은 알림이 갑니다.

인스타 DM

인스타 DM은 메신저 기능입니다. 이 기능을 사용해서 인스타그램 상대방과 1대1 대화를 할 수 있습니다.

대화뿐만 아니라 사진을 주거나 받을 수 있습니다. 인스타 디엠에서 보낸 사진은 1~2회만 열람이 가능합니다. 캡쳐를 하게된다면 상대방에게 알림이 갑니다.

인스타 캡쳐 문구

인스타 디엠에서 보낸 사진을 캡쳐하게 된다면 위 사진과 같이 “회원님이 보낸 사진의 스크린샷을 찍었습니다.” 라는 문구가 상대방에게 갑니다.

정리를 하면 인스타 스토리와 게시물은 캡쳐 시 알림이 가지 않고 DM에서 온 사진은 캡쳐 시 알림이 갑니다.

혹시나 친하지 않거나 어색한 관계라면 스크린샷 알림을 조심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