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형탈모 초기 사진 및 자연치유 치료법

원형탈모 초기 사진과 자연치유 방법, 치료법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원형탈모는 피부과를 방문하는 환자의 약 2%를 차지할 정도로 흔한 질환입니다. 일반적으로 원형의 모양으로 모발이 빠지는 것이 특징입니다.

두피의 모발뿐만 아니라 눈썹, 속눈썹, 체모 등 전신의 털이 빠질 수 있습니다.

원형탈모 초기 사진

원형탈모 초기 사진
원형탈모 자연치유
원형탈모 치유법

다른 탈모의 사진들은 다음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원형탈모 원인

원형탈모 원인은 분명하지 않습니다. 다만 일종의 자가면역 질환으로 이해되고 있습니다.

혈액 속의 T 임파구가 자신의 털을 공격해야하는 대상으로 인식해서 모발의 탈락을 유발합니다.

이런 특징때문에 원형탈모증 환자는 탈모뿐만 아니라 다른 자가면역 질환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다른 원인으로 스트레스로 인해 원형탈모가 유발한다고 알려져있습니다. 하지만 정확한 인과관계가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이밖에도 알레르기, 유전, 자율신경 등으로 원인을 뽑지만 결정적인 원인은 아직 알려지지않았습니다.

원형탈모 증상 및 자가진단

지름 1~2cm의 크기로 한곳에서 원형으로 모발이 탈락합니다. 한곳이 아니라 여러 곳에서 생길 수 있으며, 불규칙한 모양으로 겹쳐질 수 있습니다. 또는 두발이 모두 빠질 수 있습니다.

탈모가 생긴 두피는 주위보다 불그스름하며, 피부조직에 염증이 관찰될 수 있습니다. 가볍게 당기거나 자극을 가하면 통증없이 간단하게 모발이 빠질 수 있습니다.

빠진 머리카락은 정상의 털과 달리 모근 끝이 뽀족하게 되어있습니다.

원형탈모 치료법

원형탈모가 생긴지 초기이며, 경증이면 자연치유가 되기도 합니다. 일반적인 원형탈모 치료법은 스테로이드 주사, 탈모 연고, 탈모약 등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또한 탈모샴푸를 사용하면 두피환경을 개선해서 증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원형탈모는 증상의 경중에 따라 치료가 어렵고 시간이 오래걸릴 수 있으나 치료가 안되는 것은 아닙니다.

원형탈모 증상이 나타난다면 병원에서 의료진과 면담을 통해 치료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