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배터리 교체 비용/무상교체 조건, 시기 정리

아이폰 배터리 교체 비용/무상교체 조건, 시기 정리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을 오랫동안 사용할수록 배터리 성능이 떨어집니다.

배터리 성능이 80% 이하로 떨어진다면 체감이 될 정도로 아이폰 사용시간이 짧아집니다. 만약 배터리 성능이 80% 이하로 떨어졌다면 교체 시기가 되었다고 생각해도 됩니다. 배터리 성능은 설정 – 배터리 – 배터리 성능 상태 순으로 들어가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보증 기간이나 애플 케어 플러스에 가입되어 있다면 무상 교체를 할 수 있습니다. 교체 방법부터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 배터리 교체 방법

아이폰 배터리 교체 방법은 3가지가 있습니다.

애플스토어, 애플 서비스센터, 사설 수리업체입니다.

애플스토어나 공인 서비스센터는 정품 아이폰 배터리를 교체 받을 수 있습니다. 사설 수리업체를 이용하는 경우 가격이 싸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점은 정품 배터리로 교체해 주지 않습니다. 또한 사설 수리업체에서 수리한 이후 애플 서비스센터나 스토어에서 수리를 못합니다.

사설 수리 내역이 있다면 아이폰 중고 거래할 때 가격이 저하됩니다.

아이폰 배터리 교체 비용

아이폰 11, 12, XS, X 기종은 배터리 교체 비용이 79,200원입니다. 아이폰 6S, 7, 8 기종은 교체 비용 59,400원입니다.

사설업체에서 교체하는 경우 3~5만 원 정도 비용이 들어갑니다.

아이폰 배터리 교체

아이폰 기종 별 최신 배터리 교체 비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배터리 무상교체 조건

아이폰 배터리는 완전 충전 500회를 했을 때 배터리 최대 성능 80%까지 유지된다고 합니다.

만약 1년 이내 80% 이하로 떨어지는 경우 무상 교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와 애플워치 기준은 1000회 충전 시 최대 성능 80%입니다.

애플케어 플러스 가입했다면 1년이 지나더라도 무상 교체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가입을 안 하고 1년이 지났다면 자비 부담밖에 방법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