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전화 요금 조회하기/확인하기

국제전화 요금을 통신사와 국가별로 알아보겠습니다.

보통 해외로 전화를 할 일이 없습니다. 또한 해외로 오는 전화는 대부분 차단되어 있을 겁니다. 하지만 지인이나 가족들이 해외에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는 사업이나 일 때문에 주기적으로 국제전화를 이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국제전화 비용은 일반 전화에 비해 비싼 편에 속합니다. 요금을 알지 못하고 전화를 자주 하다가 요금 폭탄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국제전화 요금

국제전화 요금은 통신사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또한 국가마다 요금이 다릅니다.

1분당 미국 국제전화 요금을 알아보겠습니다. skt는 990원, kt는 449원입니다. 나라 거리에 따라서 요금 차이가 생깁니다. 미국보다 가까운 일본은 요금이 싼 편입니다. 거리가 먼 인도는 2천원 대로 비싼 편입니다.

각 통신사 홈페이지로 접속하면 국제전화 요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제전화 카드를 이용하면 더 저렴하게 전화를 할 수 있습니다. 카드는 일반 전화기로 거는 경우 45원, 핸드폰은 68원입니다. 카드를 이용하면 정해진 요금 내에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국제전화를 거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통신사 번호, 국가 번호, 상대방 핸드폰 번호를 순서대로 입력하면 됩니다. 상대방 핸드폰 번호의 가장 앞자리인 0은 제외해야 합니다.

자세한 방법을 참고해 주세요.

국제전화 수신 요금은 누가?

국제전화를 하는 경우 수신 요금을 누가 부담하는지 궁금할 것입니다. 한국에서는 발신자가 요금을 전부 부담하지만 국제전화는 다릅니다.

한국에서 해외로 전화를 거는 경우는 각 다른 요금을 내게 됩니다. 한국에 있는 발신자는 국내전화 요금을 냅니다. 해외에 있는 수신자는 구제전화 요금을 부담하게 됩니다.

해외에서 온 전화를 한국에서 받는 경우에도 똑같습니다. 한국에 있는 수신자는 국제전화 요금이 부담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수신자 부담 전화는 요금이 발생합니다. 수신자 부담 전화는 전화를 받는 사람에게 요금이 발생하는 전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