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사업자 차량구매 리스 비교/비용처리

개인사업자 차량구매 리스 비용처리하기를 알아보겠습니다. 개인사업자들은 사업을 운영하면서 여러가지 비용처리를 하게 됩니다.

사업에 필요한 차량을 구매할 때 구매, 렌트, 리스 중에 선택을 해야할 때가 있습니다.

개인사업자 차량구매 리스 비교

개인사업자뿐만 아니라 법인사업자도 세제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현대와 기아같은 국산차뿐만 아니라 수입차도 가능합니다.

보통 차량구매보다 장기렌탈과 리스를 헷갈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차량을 렌트하는 경우 자동차를 대여받고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리스하는 겨우 사용료를 차량 리스회사에 주기적으로 지불하는 방식입니다. 두개 모두 계약이 끝나면 차를 반납해야 합니다. 또한 차량 구매보다 초기비용이 크지 않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매출이 있는 사업자는 자동차 리스를 해서 1년에 1천만 원까지 비용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렌탈비뿐만 아니라 유류비까지 합해서 1천만원입니다.

그래서 개인사업자가 차량 모델과 렌탈 견적을 비교해서 잘 짠다면 차량구매보다 더 이점이 많을 수 있습니다.

-> 렌트카 싼곳/업체 비용 비교 사이트 바로가기

비용처리를 하기 위해서는 차량일지같은 증빙서류가 필요합니다. 개인사업자 차량구매 리스 렌탈를 잘 비교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개인사업자 차량 리스 주의점

만약 개인사업자가 차량을 리스하는 경우 매월 내야하는 리스 비용을 경비처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매출이 없는 사업자는 절세 혜택이 없습니다.

만약 차량을 렌탈하거나 리스하는 경우 계약기간동안 사용하게 됩니다. 계약을 모두 마치지 못하고 해지하는 경우 위약금이 발생합니다.

마지막 주의해야할 점은 운행거리입니다. 자동차 리스는 운행거리 제한이 있습니다. 만약 자동차를 많이 사용한다면 운행거리 옵션을 선택해야 합니다.

-> 중고차 매매사이트 순위 TOP 5